수학교육학과 교육과정
영역 |
과정 |
과목 |
학점 /시수 |
담당교수(강사) 전공 |
|
---|---|---|---|---|---|
수학교육 |
수학교육철학 및 심리학 |
석•박 |
수학교육철학 |
3/3 |
|
석•박 |
수학교육심리학 |
3/3 |
|
||
석•박 |
수학적 추론 |
3/3 |
|
||
석•박 |
수학 문제해결론 |
3/3 |
|
||
수학교육역사 및 사회 |
석•박 |
수학교육사 특강 |
3/3 |
|
|
석•박 |
수학교육의 사회문화적 접근 |
3/3 |
|
||
석•박 |
수학사 특강 |
3/3 |
|
||
수학교육 과정 및 평가 |
석•박 |
수학교육 과정론 |
3/3 |
|
|
석•박 |
수학교육 평가 |
3/3 |
|
||
석•박 |
수학 평가문항의 제작 |
3/3 |
|
||
수학 교수•학습 방법 |
석•박 |
대수 및 알고리즘 사고 교육 |
3/3 |
|
|
석•박 |
기하학적 사고와 공간 추론 교육 |
3/3 |
|
||
석•박 |
수학적 증명의 지도 |
3/3 |
|
||
석•박 |
함수적 사고의 교수학습 |
3/3 |
|
||
석•박 |
확률 및 통계교육 |
3/3 |
|
||
석•박 |
수학영재교육론 |
3/3 |
|
||
수학교육 연구방법론 |
석•박 |
수학교육 양적 연구방법론 |
3/3 |
|
|
석•박 |
수학교육 질적 연구방법론 |
3/3 |
|
||
수학교육공학 |
석•박 |
컴퓨터를 활용한 수학교육 |
3/3 |
|
|
석•박 |
수학교육과 테크놀로지 |
3/3 |
|
||
기타 |
석•박 |
수학교육 연구동향 |
3/3 |
|
|
석•박 |
수학교육 특론 |
3/3 |
|
||
석•박 |
수학교육 집중세미나 |
3/3 |
|
||
수학 |
석•박 |
대수학특강 1 |
3/3 |
|
|
석•박 |
위상수학특강 1 |
3/3 |
|
||
석•박 |
해석학특강 1 |
3/3 |
|
||
석•박 |
대수기하학특강 1 |
3/3 |
|
||
석•박 |
확률 및 통계 특강 1 |
3/3 |
|
||
석•박 |
대수학특강 2 |
3/3 |
|
||
석•박 |
위상수학특강 2 |
3/3 |
|
||
석•박 |
해석학특강 2 |
3/3 |
|
||
석•박 |
대수기하학특강 2 |
3/3 |
|
||
석•박 |
확률 및 통계 특강 2 |
3/3 |
|
||
자연과학과 수학교육 |
박 |
STEAM 교육과 스토리텔링 |
3/3 |
|
|
박 |
자연현상의 수학적 모델링 |
3/3 |
|
||
박 |
융합과학과 수학 |
3/3 |
|